통상적으로 물류센터에 한꺼번에 수백개의 상품들이 배달되어, 쇼핑몰상에서는 배달완료 상태가 되나 이것이 바로 전산상의 입고처리를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왜냐면 정확한 검수를 위하여 한건 한건 개봉하고 확인하여 작성하신 배송대행신청서와 비교하여 처리를 진행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하기의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신청서를 늦게 작성하거나 트래킹번호를 늦게 입력한 경우
2. 배송대행서의 내용과 실제 도착한 상품의 정보가 다를 경우
3. 수취인정보가 다를 경우
4. 배송업체 시스템 정보 오류가 있을 경우
5. 개인사서함번호를 누락했을 경우
6. 주소를 다르게 기재했을 경우
7. 트래킹번호를 누락했을 경우